top of page

23190021 윤서영






1


'영혼', '정신'이라는 영어 단어(soul, spirit)으로 번역되고, 사람의 몸 안에서 몸과 정신을 다스린다는 비물질적인 것을 의미하는 '혼'을 한 글자 문자 디자인하였습니다.


검은 배경에 한 글자 단어 '혼'이 바스라지듯 흩날리게 표현하였습니다. 비물질적인 혼의 특성을 문자가 연기처럼 사라지듯 표현하였는데, 이를 통해 죽음에 다다랐을 때 영혼이 몸에서 사라지듯 빠져나가는 듯한 연출을 의도했습니다.


'혼'이라는 단어에서 유추할 수 있는 유령의 모습을 문자로 디자인하였습니다. 단순하고 아기자기한 연출로 유령의 호러스러운 분위기보다는 친근한 캐릭터성을 부각시켜 디자인했습니다.


한 글자 단어 '혼'을 문자에서 영혼이 빠져나가듯 표현하였습니다. 글로우 효과와 그라데이션 되는 번짐 효과를 통해 혼이 점점 사라지는 듯한 연출을 의도했습니다.




2


'먹'은 벼루에 물을 붓고 갈아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하는 검은 물감을 의미합니다.


한지 위에 문자 '먹'을 실제 붓글씨로 쓴 것처럼 표현하였으며, 동양풍의 컨셉과 어우러지게 연출하였습니다. 먹의 느낌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배경을 한지의 재질로 표현하고 문자에 번짐 효과를 활용했으며, 이미지를 흑백으로 설정하였습니다.


한지에 먹으로 그림을 그린 것처럼 표현하였습니다. 먹으로 그린 것 같은 꽃의 이미지를 주제부로 표현하였으며, 먹물이 떨어진 자국과 흑백의 동양풍 배경이 어우러져 꽃잎이 흩날리는 듯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.




3


'검을 현(玄)'이라는 한자 의미를 지닌 한 글자 단어 '현'을 표현하였습니다.


'현(玄)'이라는 한문 의미를 표현한 만큼 예스러운 분위기와 흑백 연출을 의도하였습니다. 한 글자 단어 '현'을 붓글씨로 쓴 것처럼 그려냈고, 배경 또한 한옥의 풍경 사진과 자연을 넣어 연출했습니다.




4


'꽃 화(花)', '불 화(火)'의 의미를 지닌 한 글자 단어 '화'를 잡지 콜라주로 표현하였습니다. 꽃 이미지와 따뜻하고 붉은 계열 색감의 이미지 페이지를 자르거나 찢어 붙인 콜라주로 표현했습니다.


조회수 16회

Kommentare


bottom of page